레이저 뉴스(Laser News)

FP와 DFB 레이저의 차이점

최근에 많은 동료들은 고객이 FP 및 DFB 레이저의 기술적 지식과 이들의 차이점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한다고 보고했습니다. 고객에게 편리하게 설명하기 위해 FP 및 DFB 레이저에 대한 지식을 간략하게 요약합니다.

FP 레이저
FP(Fabry-perot) 레이저는 FP 캐비티를 공진 캐비티로 하여 다중 세로 모드 간섭광을 방출하는 반도체 발광 소자입니다. FP 레이저는 주로 저속 및 근거리 전송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전송 거리는 일반적으로 20km 이내이고 속도는 일반적으로 1.25G 이내입니다. FP에는 1310nm/1550nm의 두 가지 파장이 있습니다.

또한 시장에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FP 장치를 사용하여 기가비트 40km 모듈을 만드는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상응하는 전송 거리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송되는 광출력을 증가시켜야 한다. 장기간의 작업은 제품의 제품을 미리 노화시키고 사용을 단축시킵니다. 삶. 엔지니어의 제안에 따르면 1.25G 40km 이중 광섬유 모듈은 DFB 장치를 적용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FP 레이저 성능 매개변수:
1) 작동 파장: 레이저에서 방출되는 스펙트럼의 중심 파장.
2) 스펙트럼 폭: 다중 세로 모드 레이저의 제곱 평균 제곱근 스펙트럼 폭.
3) 임계값 전류: 장치의 작동 전류가 임계값 전류를 초과할 때 레이저는 간섭성이 좋은 레이저를 방출합니다.
4) 출력 광출력: 레이저 출력 포트에서 방출되는 광출력.

일반적인 매개변수는 아래 표에 나와 있습니다.

DFB 레이저
DFB 레이저는 FP 레이저를 기반으로 하는 격자 광학 필터 장치를 사용하므로 장치는 하나의 세로 모드 출력만 갖습니다. DFB(Distributed Feedback Laser)는 일반적으로 1310nm와 1550nm의 두 가지 파장을 사용하는데 냉각과 비냉각으로 나뉩니다. 그들은 주로 고속 중장거리 전송에 사용되며 전송 거리는 일반적으로 40km 이상입니다.

DFB 레이저 성능 매개변수:
1) 작동 파장: 레이저에서 방출되는 스펙트럼의 중심 파장.
2) 사이드 모드 억제 비율: 최대 사이드 모드에 대한 레이저의 메인 모드의 출력 비율.
3) -20dB 스펙트럼 폭: 스펙트럼 폭은 레이저 출력 스펙트럼의 가장 높은 지점에서 20dB 감소합니다.
4) 문턱 전류: 장치의 작동 전류가 문턱 전류를 초과할 때 레이저는 간섭성이 좋은 레이저를 방출합니다.
5) 출력 광출력: 레이저 출력 포트에서 방출되는 광출력.

일반적인 매개변수는 아래 표에 나와 있습니다.

위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FP와 DFB 레이저의 주요 차이점은 스펙트럼 폭의 차이입니다. DFB 레이저의 스펙트럼 폭은 일반적으로 좁고 분포된 음의 피드백의 단일 세로 모드입니다. FP 레이저의 스펙트럼 폭은 상대적으로 넓고 다중 세로 모드 레이저입니다. 또한 작동 파장, 임계값 전류 및 순방향 전압이 다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유가 FP 및 DFB 레이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CivilLaser는 동종 업계의 엘리트들이 함께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귀하의 귀중한 통찰력과 제안을 제공하고 귀하와 함께 발전하기를 희망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Close